[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향남신도시 인스타감성을 가진 카페 이펙(CAFE EFAC)

초석 THE WRITER 2021. 12. 7. 19:41
반응형

향남 이펙카페

 

1. 향남신도시 카페 이펙 정보

  • 주소 : 경기 화성시 향남읍 한절이 2길 28-1 1층
  • 전화번호 : 0507-1347-0676
  • 영업시간 : 10:00 - 22:00
  •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지역화폐(카드형), 국민 지원금
  •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efaccafe_official

 

 

2. 향남신도시 카페 이펙 주차 및 주변 환경

향남 이펙카페

카페 이펙은 경기도 화성시에 속해있는 향남신도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보통 경기도 화성시 하면 동탄신도시를 먼저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지만, 동탄신도시외에도 경기도 화성시는 비교적 조용하고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면서 아이들 키우기 좋은 곳들이 참으로 많다고 생각합니다. 향남은 그중 하나입니다. 주변에 덕우 저수지와 동방저수지와 같은 낚시터 밑 저수지가 존재하며 서학산, 오두산, 서봉산, 천덕산 등 유명하지는 않지만 가족과 함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향남신도시라고 생각합니다.

향남 이펙카페

향남신도시 카페 이펙은 향남 2 지구 원룸 건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의 이름이 정말 인상 깊은데요. 이펙(EFAC)이라는 이름은, 카페(CAFE) 스펠링을 거꾸로 나열하여 발음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펙 카페의 주인분께 여쭈어보지는 않았으나 이펙카페의 로고를 스펠링으로 위아래로 나열해놓은 것을 보아 의도적인 듯(?) 싶습니다. 

향남 이펙카페

카페가 도심 속에 자리 잡혀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주차자리를 염려하시는 방문자가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건물 앞에 5-6대가량 세울 수 있는 주차자리가 있습니다. 부족한감이 없지 않지만 평일에 카페 이펙을 방문한다면 충분히 주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도 카페 이펙을 평일에 방문하였는데, 안정적으로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3. 향남신도시 카페 이펙 분위기 & 인테리어

향남 이펙카페
향남 이펙카페

카페 이펙은 조용한 혼술 집과 같은 분위기가 나는 카페입니다. 대체적으로 조명이 거의 없는 어두운 분위기에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그러한 카페라고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눈에 띄는 소품들이나 가구들은 없지만 오히려 그로 인해 깔끔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커피 기기 쪽에 작은 창문 하나를 만들어내어 어두운 분위기 속에 푸르른 뷰가 이목을 절로 집중되게 만들어줍니다.

향남 이펙카페
향남 이펙카페
향남 이펙카페

카페 이펙은 대형 스피커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여 방문객들에게 훌륭한 퀄리티의 음악과 감각 있는 인테리어를 동시에 선사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스피커가 있는 벽을 방음벽으로 디자인하여 카페 밖 소음을 우려하는 외부 사람들에 대한 카페 사장님의 배려를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4. 향남신도시 카페 이펙 메뉴

향남 이펙카페
향남 이펙카페
향남 이펙카페

향남신도시 이펙 카페는 디저트보다는 커피맛으로 승부를 보려 하는 카페처럼 보였습니다. 타 베이커리 카페처럼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즐비한 곳은 아니지만 크로플메뉴와 메뉴판에는 없지만 휘낭시에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필자가 이펙 카페를 방문했을 때에는 비가 줄기차게 내렸던 터라, 몸에 따뜻한 온기를 채워넣을 수 있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였습니다. 다시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그때는 아몬드라떼를 한번 맛보고 싶습니다.

향남 이펙카페
향남 이펙카페
향남 이펙카페

필자가 이펙카페를 처음 방문했을때에는 조명이 너무 어두웠던 터라 책을 읽기에는 다소 어려운 곳일 거라 생각했었는데 주문한 커피가 필자가 앉은 테이블로 도착하자마자 버섯모양의 작고 귀여운 조명과 함께 서빙해주셨습니다. 작고 귀여운 버섯돌이(?) 조명이 필자의 테이블로 도착하자마자 필자의 테이블이 불을 피운 듯 금방 환해지면서 오히려 집중도가 높아졌습니다.

향남 이펙카페

커피가 담긴 머그컵과 종이 소서가 주어져 소서가 그릇이 아닌 종이라는 점에 의구심이 들었었는데, 다 마신 종이 소서는 이렇게 감각적으로 인테리어로서 재활용이 되고 있었습니다. 여러모로 감각적이고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는 향남신도시 이펙 카페였습니다. :)

맥널티 자동압력조절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MCM6878S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