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강화도 강화산성 가는길, 유러피안 건축물의 아뚜드 스윗(A Tout De Sweet)

by 초석 2021. 11. 27.
반응형

 

1. 강화도 아뚜 드 스윗 카페정보

  • 주소 : 인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456-14 1층
  • 전화번호 : 0507-1399-5282
  • 영업시간 : 12:00 - 21:00 (매주 월, 화요일 휴무)
  •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지역화폐(카드형), 국민 지원금
  •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a.tout.de.sweet

 

2. 강화도 아뚜드스윗 카페 주차 및 주변 환경

강화도 아뚜드스윗에서 100m가 채 되지 않는 거리에 강화산성이 위치해 있습니다. 강화산성은 고려시대 때 지어진 건축물로서 1232년에 몽골의 제2차 침입에 대항하기 위해 착공하였는데 강화산성이 채 완성이 되기도 전에 고려는 강화도로 천도하여 1234년부터 본격적으로 짓기 시작하였습니다. 내성, 중성, 외성으로 쌓아 국력을 강화하고자 하였으나 몽골과의 화친을 목적으로 내성과 외성을 모두 헐어버리고 현재는 돌로 쌓은 내성만이 남아있습니다.

012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넘기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화도 아뚜드스윗은 강화도서관에서 도보로 2분거리에 있습니다.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카페 전용 주차공간이 있어서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강화도 읍내에서 가장 조용한 분위기의 카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혼자서 책을 읽으러 가기에도 더 없이 좋은 곳입니다.

3. 강화도 아뚜드스윗 카페 인테리어 & 분위기

0123456789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넘기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화도 아뚜드스윗 카페의 이름은 프랑스어로 "곧 보자"라는 인사말이라고 합니다. '곧'을 의미하는 suite대신에 발음이 같은 sweet으로 대체하여 달콤함을 기다리는 설렘을 이야기하고자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화려하고 독특한 느낌의 건축양식을 가지고 있는 것에 반해 내부는 어쩌면 단조로운 분위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여백의 미' 또는 'Simple is the best'라는 말이 있듯이 화이트톤 배경에 원목가구와 초록 식물이 놓인 화분 배치는 방문자의 눈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미학이 있습니다.

01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넘기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화도 아뚜드스윗은 개인 야외정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한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차와 디저트를 음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강화도 아뚜드스윗 카페 메뉴

강화도 아뚜드스윗 카페는 커피를 판매하는 곳보다는 디저트를 판매하는 가게라는 별명이 더 어울리는 카페입니다. 아뚜드스윗카페에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파티시에가 상주하고 있어 눈과 혀를 즐겁게 하는 다양한 디저트들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0123456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넘기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계절에 어울리는 제철과일의 활용과 상주하고 있는 파티시에의 출중한 실력 덕에 아뚜드스윗의 디저트 디스플레이는 그날그날 다른 메뉴로 채워져 있습니다. 아뚜드스윗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날마다 다른 디저트 메뉴를 업로드하고 있으니 디저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홀케이크 주문은 최소 1-2일 전에 예약을 해야 구매를 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여 주세요.

디저트 메뉴를 포함하여 전반적으로 가격들이 높은 편이지만, 커피 메뉴는 타 카페 대비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타 블로그의 리뷰를 찾아보니 홍차 계열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라고 합니다. (필자는 차 종류에 대해 잘 알지 못하여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디저트 메뉴 이름 아래의 사용된 식재료의 원산지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좋은 식재료들을 사용하여 믿고 사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앞서 필자가 메뉴의 가격이 전반적으로 높다고 했는데 원산지를 보고 다시 생각해보니 그렇게 비싼 가격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0123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넘기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초코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주문하였습니다. 방문했을 당시 비교적 따뜻한 가을 날씨였는데, 제철과일을 사용한 딸기 메뉴가 디스플레이되어 있어서 무척 반가웠습니다. 초코 딸기 생크림 케이크의 단면을 보시면 케이크의 겉면뿐만 아니라 내부까지 슬라이스드된 딸기가 채워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초코의 깊은 맛과 신선하고 달콤한 맛의 딸기가 잘 어우러지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강화도의 조용한 분위기의 높은 퀄리티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아뚜드스윗을 추천합니다.

 

[인천] 강화도 인생샷 명소 당일여행(연미정, 강화성당, 조양방직, 전등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