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향남신도시 브런치와 베이커리 맛집, 카페 온도(CAFE ONDO)

초석 THE WRITER 2021. 12. 8. 20:13
반응형

향남 온도카페

1. 향남신도시 카페 온도 정보

  • 주소 : 경기 화성시 향남읍 행정서로 3길 32 1층
  • 전화번호 : 0507-1410-0997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2:00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지역화폐, 국민 지원금
  •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ondo__cafe

 

 

2. 향남신도시 카페 온도 주차 및 주변 환경

향남 온도카페

향남 1 지구 다이소 근처이자  발안 아웃렛 마트 맞은편에 존재하는 카페 온도입니다. 중고등학교와 행정센터 및 문화원까지 주변 인프라가 완벽하게 구축이 된 향남 1 지구에 카페온도가 위치해 있습니다. 가을에 만연하게 떨어진 은행나무와 단풍나무의 낙엽들이 소복히 쌓여있는 낭만적인 분위기의 살구꽃공원이 이곳의 가볼만한 곳이라고 필자는 말하고 싶습니다. 가을낙엽과 어우러져 고즈넉하게 지어진 지붕위의 집은 아이들의 추억을 쌓이게 안성맞춤인 최적의 장소입니다. 

향남 온도카페
향남 온도카페

향남1지구에 위치한 카페 온도 건물에 주차장은 안타깝게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맞은편에 향남읍 행정리 공영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드결제기기와 바리케이드가 설치되어 있지만 필자가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을 때는 무료였습니다. 주변에 주차료에 대한 안내판이 없는 것으로 보아 아직은 요금을 받지 않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3. 향남신도시 카페 온도 인테리어 & 분위기

향남 온도카페

향남 카페 온도는 외관으로 보기에는 어두컴컴한 분위기였던지라 영업을 안 하는 줄 알고 발걸음을 돌리려 하였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내부에서는 창밖에 보이고 밖에서는 방문자들의 프라이버시를 지켜드리고자 선팅 처리를 한 것이었습니다. 투명도를 조금 더 높였다면 켜진 조명이 밖으로 비치기 때문에 영업을 하지 않는 걸로 오해를 하지 않았을 텐데.. 어두운 통유리창으로 인해 발걸음을 돌리려 한 사람들이 더러 있었을 것이라는 저의 작은 우려가 생기더군요.

향남 온도카페
향남 온도카페
향남 온도카페
향남 온도카페

향남 카페 온도의 내부는 비교적 넓었습니다. 넓은 공간을 소유하고 있다 보니 테이블 간의 간격도 넓어서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비말감염에 대한 우려는 덜어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소규모 또는 대규모의 다양한 그룹을 소화할 수 있는 여러 사이즈의 테이블을 보유하고 있으며 편하게 다리를 뻗고 앉을 수 있는 좌식 테이블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향남 온도카페
향남 온도카페
향남 온도카페
향남 온도카페

귀엽고 아기자기한 소품을 배치하고 우리의 코를 상쾌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공기정화식물을 많은 공간에 배치해주어 안정적이고 따뜻한 공간을 만들려 노력한 카페 주인분의 면모가 엿보이는 곳입니다.

 

 

4. 향남신도시 카페 온도 메뉴

향남 카페 온도는 드링크 메뉴와 베이커리류는 물론, 식사까지 할 수 있는 브런치 전용 카페입니다. 많은 아이들이 거주하고 있는 경기도 화성시의 특성과 주변에 행정초등학교 및 3개의 고등학교가 있어서 등굣길을 배웅해주고 잠시 쉬어가길 원하는 학부모들의 작은 쉼터 같은 공간으로 추측됩니다. 어머님들끼리 삼삼오오 모여 식사와 디저트를 하며 교육적인 토론을 하기에 안성맞춤은 장소일 거라 조용히 생각해보았습니다.

향남 카페 온도에서 정갈하게 디스플레이된 베이커리류는 모두 매일 아침에 만드는 당일 제품이라고 합니다. 아침에 방문하신다면 갓 구운 신선한 빵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매장의 사정에 따라 브런치 메뉴를 판매하지 않는 날도 있다고 하니, 브런치를 원하시는 방문객들은 반드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참고하시고 카페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찬바람이 부는 쌀쌀한 날씨 탓에 필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얼어붙은 몸에 엔도르핀을 선물하고자 생딸기 타르트를 주문하였습니다. 따뜻한 커피로 온몸을 녹여주고 달다구리 한 간식을 몸속으로 밀어 넣어주니 심신에 안정이 오면서 잠이 쏟아질 뻔하였습니다. 딸기에서 윤기가 나고 신선한 게 무척 맛이 좋았습니다.

 

루비코코 데이지 꽃무늬 브런치 접시, 화이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