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어휘력

오늘 하루 어휘력 : 콜키지 프리(Corkage Free)

by 초석 2022. 11. 23.
반응형

코르크 콜키지 콜키지프리

 

콜키지 프리 (Coarkage Free)무엇인가

코르크 콜키지 콜키지프리

콜키지 프리의 뜻을 알고싶다면 우선 코르크와 콜키지의 의미를 알아야 합니다. 굴참나무 줄기의 겉껍질을 이용하여 만든 일종의 와인의 마개 또는 뚜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르크 마개 하나를 얻기까지는 오랜시간을 기울여야 하는데요. 코르크나무의 겉껍질을 모두 벗겨내고 10년뒤에 한번 그리고 그 다음 10년뒤에 한번씩 겉껍질을 벗겨내는 작업에 걸쳐서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무 줄기에 구멍을 뚫어서 원기둥 모양의 코르크가 탄생하는 것입니다. 

코르크 콜키지 콜키지프리

콜키지(Coarkage)는 코르크(cork)와 비용을 지불하다라는 의미의 차지(charge)의 합성어로서, 와인과 관련된 용어입니다. 레스토랑이나 바에서 판매되지 않는 와인이 있을 경우, 고객은 와인을 직접 가지고 해당 식당에 방문할 수 있는데요. 와인 값을 제외한 서비스의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업장에서는 와인을 개봉하고 와인의 찌꺼기를 거른 작업을 마친뒤에 약간 산화시키는 작업으로 맛을 끌어올릴 수 있는 디켄팅 작업과 와인을 차갑게 만드는 작업을 말하는 칠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 서비스에 해당하는 비용을 지물하는 것을 콜키지라고 합니다.

코르크 콜키지 콜키지프리

콜키지프리(Coarkage Free)는 콜키지(Coarkage)의 반대말로서, 레스토랑이나 바에 고객이 따로 와인을 가지고 오더라도 서비스는 제공을 하되 돈은 받지 않겠다는 의미인것이죠.

 

 

콜키지 또는 콜키지프리에도 에티켓은 준수!

코르크 콜키지 콜키지프리

콜키지(Coarkage)와 콜키지프리(Coarkage Free)에 대해서도 지켜야 할 예의는 있습니다. 고객은 콜키지를 하기전에 해당 레스토랑이나 바에 미리 연락을 해야 구비된 와인이 내가 가져가는 와인과 겹치지는 않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코르크 콜키지 콜키지프리

이미 구비되어 있는 와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따로 가져가는 것은 예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해당 업장에게 내가 가져가려 하는 와인의 품목과 인원을 사전에 알려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