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어휘력

오늘 하루 어휘력 : 상보적 & 배타적

초석 THE WRITER 2022. 1. 27. 16:38
반응형

어휘 상보적 배타적

 

상보적(相的)

어휘 상보적 배타적

상보적의 정의는 서로 모자란 부분을 보충하는 관계에 있는 것을 말합니다. 2022년 1월 25일 자 메디컬투데이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변이인 오미크론 종이 우세 화가 되면서 보건의료정책 또한 시대에 발맞춰 빠르게 바뀌어야 한다는 내용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어휘 상보적 배타적

의료전달체계의 개편을 위한 방안으로는 미래 감염병에 대응하는 '공공보건의료체계 강화', 환자중심 가치기반 의료 확대, 그리고 건강안전망 확대 정책들이 상보적인 관계에 추진되어야 할 것임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정책연구실의 강희정 실장은 이와 같이 말하였습니다. 특히 '환자중심의 의료체계 구축'을 위해서는 상급종합병원에서 코로나 환자를 관리하는 시스템 중심에서 의원 중심으로 의료전달체계 개편의 방향을 전환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배타적(的)

어휘 상보적 배타적

배타적의 정의는 상대를 배척하는 것 혹은 상대를 따돌리거나 거부하여 밀어 내치것을 말합니다. 앞서 언급한 상보적 단어와는 정반대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26일 자의 조선일보에서는 2022년 대선후보인 안철수와 윤석열 후보에 관계에 있어 단일화의 가능성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어휘 상보적 배타적

국민의힘 선대위원장을 맡았던 김민전 경희대 교수는 두 사람의 관계는 배타적이라기 보다는 상호보완적인 성격이 더 강하다며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한 어려움은 상당하겠으나 결국은 후보의 단일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안 후보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으나 정권교체를 바라는 민심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을 당부하며 두 사람이 연대해 지지의 폭을 넓혀야 성공할 수 있을 것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고등 국어의 기술 외전: 결국은 어휘력 : 기술자군의 깊이 있는 어휘력 특강서, 좋은책신사고

 

고등 국어의 기술 외전: 결국은 어휘력 : 기술자군의 깊이 있는 어휘력 특강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