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어휘력

오늘 하루 어휘력 : 반대급부

초석 THE WRITER 2022. 2. 14. 23:35
반응형

 

반대급부(付)

반대급부는 국어사전적인 의미로는 어떤 일에 대응하여 얻게 되는 이익 또는 대가를 말합니다. 일상생활로 예를 들자면 내가 특정 상점에서 물건을 구입했을 때 그 대가로 돈을 지불하고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의 반대급부는 상점의 주인의 돈이 되는 것이지요. 반대급부는 부동산에서 많이 쓰이는 용어입니다. 부동산 매매를 했을 때 매도인이 가지고 있는 부동산을 매수인에게 인도를 하는 과정에서 매수인의 대금지급은 매도인의 반대급부가 되는 것입니다.

 

사랑과 집착을 구별하는 방법

2022년 2월 10일 코메디닷컴에서는 사랑과 집착을 구별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기사를 실었습니다. 정상적인 연인관계와는 달리 짧은 횟수의 만남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선물공세와 가족 소개 등의 애정공세를 펼치는 사람들이 더러 있다고 합니다. 이는 영어로 Love bombing이라고 불리며 단어의 뜻만 해석하자면 '애정공세'라는 뜻이 되지만 이 의미에는 '집착'이라는 숨은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이런 행동의 이유는 자기애적 성격장애의 탓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부담스러울 만큼의 애정공세로 인하여 그 반대급부로 자신의 존중을 갈구하는 것이지요. 자신의 존중만을 갈구하고 상대에 대한 배려따위는 없기 때문에 싫증이 나버리면 잠수를 타버리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한 관계치료사는 집착을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행동을 부인하거나 합리화하려는 경향을 보이며 그들의 행위는 이기적인 목적에 이뤄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조언하였습니다.

고등 국어의 기술 외전: 결국은 어휘력 : 기술자군의 깊이 있는 어휘력 특강서, 좋은책신사고

 

고등 국어의 기술 외전: 결국은 어휘력 : 기술자군의 깊이 있는 어휘력 특강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