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어휘력

오늘 하루 어휘력 : 기시감

초석 THE WRITER 2022. 1. 9. 16:30
반응형

 

기시감(旣視感)은 처음 보는 사람이나, 장소 그리고 상황들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본 것과 같은 느낌을 기시감이라고 합니다. 기시감의 프랑스 말은 데자뷔로서 '이미 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느낌을 받는다는 이 기시감은 우리의 뇌가 과거의 기억을 찾는 중 신경세포가 착각, 또는 혼란을 일으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기시감의 사용] 티빙 '여고추리반2'의 귀환

개방된 인터넷을 통해서 영화나 드라마같은 다양한 티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유명 OTT서비스 중에 하나인 티빙에서 2021년 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애 여고추리반 시즌2를 방영한다는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세라여자고등학교에 전학 온 다섯명의소녀들이 미스터리한 사건을 파헤치며 긴장감을 주어 인기를 끌었던 여고추리반이 시즌2로 돌아온 것입니다. 여고추리반 시즌2의 정종연 PD는 시즌1과 기시감이 느껴지지 않게끔 시청자들이 봤던 그림을 또 다시 보게되는 허탈감이 느껴지지 않도록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기시감과 반대되는 어휘] 미시감

기시감과 대비되는 뜻의 어휘는 미시감이라고 합니다. 기시감이 처음본 상황들이 과거에 어느날 겪었던 상황처럼 느껴지는 현상을 일컫는다면 미시감은 반대로 익숙한 상황속에서 이질감과 같이 마치 처음 보거나 겪는것 처럼 느끼는 감정을 말한다고 합니다. 

고등 국어의 기술 외전: 결국은 어휘력 : 기술자군의 깊이 있는 어휘력 특강서, 좋은책신사고

 

고등 국어의 기술 외전: 결국은 어휘력 : 기술자군의 깊이 있는 어휘력 특강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