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어휘력

오늘 하루 어휘력 : 국역

초석 THE WRITER 2022. 2. 23. 10:30
반응형

 

1. 국역

국역은 나라의 역사를 의미합니다.

 

 

2. 쉽고 재미있게 국역된, 지영록

지영록은 제주를 다룬 최초의 인문지라고 합니다. 제주목사 이익태가 쓴 한문본을 한글로 번역한 것으로서, 일반인들이 쉽고 재미있게 제주도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주문화원은 말했습니다.

이익태가 쓴 지영록

이익태는 1694년부터 2년간 제주 목사로 재임하며 비록 짧은 기간으로 활동하였으나 제주도민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여러 제도를 정비하고 제주 교육과 문화발전을 위해 여러 기관과 시설을 중창하고 창건하는 데에 힘을 썼다고 합니다.

 

 

3. ZOOM을 통한 고 비대면 문헌 국역강좌 개강

한국학 호남 진흥원에서는 11일부터 고문헌 국역 강좌를 총 60강에 걸쳐 대면 및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함을 알렸습니다. 시민을 대상으로 논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며 고문 서류 및 근대 호남 선현의 개인 시문집인 문집류를 교재로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등의 사회적 여건을 고려하여 수강생을 상시 모집한다고 합니다.

 

수업은 매주 금요일 1,2교시로 나누어 논어 맹자로 커리큘럼이 이루어지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학호남진흥원 (062-603-9616)으로 하면 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독자님들이 있다면 참고해 보길 바랍니다.

고등 국어의 기술 외전: 결국은 어휘력 : 기술자군의 깊이 있는 어휘력 특강서, 좋은책신사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