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강화도 예쁜 연못과 정원뷰가 있는 카페 이림

by 초석 2021. 10. 27.
반응형

1. 이림 카페 정보

-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길상로 210번길 24
- 전화번호 : 0507-1371-6315
- 운영시간 : 평일 11:00 - 19:00 화요일 휴무
주말 11:00 - 21:00 화요일 휴무
- 단체석,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국민지원금
-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cafe._.elim?r=nametag

2. 주변 환경 및 주차시설

카페 이림은 강화도 군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지 안에 있습니다. 다소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기에 접근하기까지 도로 사정이 좋지 않아요. 숨겨진 보물찾기 하듯 찾는다고 생각하시면 오히려 재밌을지도 모르겠네요. 이런 숨겨진 곳에 누가 찾아가나 싶다가도 막상 카페로 들어서면 관광객들로 가득합니다. 사람들은 참 대단해요. 이런 아름다운 곳을 어떻게 찾아오는 걸까요 다들.

도로 사정이 좋지 않은 곳에 위치하다 보니 주차공간도 넉넉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오시는 손님들을 배려하신다며 주차할 수 있는 곳을 두어 군데를 마련하셨으니 부족하다고 느끼지는 못하실 겁니다.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려요. 관광객들로 붐빌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니까요.


3. 인테리어 & 분위기

바닷가 근처, 호수 근처, 산 근처와 같은 아름다운 경치가 있는 곳은 늘 식당과 카페로 즐비합니다. 예쁜 풍경을 보며 커피 한잔을 하고 있노라면 그야말로 지상낙원이 따로 없지요. 드 넓은 경치를 보고 있노라면 내 마음까지 넓어지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사람들은 그렇게 '뷰'를 많이 찾아다니곤 합니다.

카페 이림은 안타깝게도 바다뷰나 호수뷰 같은 것들은 없지만, '정원뷰'가 있습니다. 카페 주인분께서 꽃과 나무를 심어 놓으시고 몇몇 물고기들이 살고 있는 작은 연못까지 제작하셔서 카페 이림만의 '뷰'를 만드셨습니다. 연못에는 징검다리를 만들어 인생 사진까지 찍을 수 있으니 주변 자연경관은 부럽지가 않습니다.

카페의 실내에는 테이블마다 통유리를 놓아서 밖에 심어놓은 예쁜 정원을 보며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통유리에 맞춰 각각의 다른 꽃들을 심어 놓아서 테이블마다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주말 밤에는 손님들이 없을 것 같아서 왔었는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던 터라 테이블 자리의 사진들이 가깝지 못한 점 이해해 주세요.

카페 이림에는 고양이 세 마리가 살고 있어요. '개냥이'라는 말을 아실거예요. 세 마리의 고양이들이 모두 '개냥이'더라구요. 손을 뻗으면 하악질도 전혀 안하고 쓰다듬는 것을 허락해주는 아주 친절한 고양이들이에요. 사진중에는 한마리 밖에 없지만 직접 방문하시면 상냥한 고양이들과 만나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4. 카페 이림 메뉴

필자가 시킨 메뉴들입니다. 밤늦게 간 터라 베이커리 코너가 텅텅 비었더라고요. 다행히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아보카도 케이크가 있어서 시켜보았어요. 새콤달콤한 오미자 에이드와 잘 어울렸습니다. 아보카도 모양이지만 아보카도 맛은 안 나고 초콜릿과 초콜릿 무스로 이루어진 디저트였습니다. 

 

특이한 점은 이곳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곰돌이 얼음이 위에 동동 떠 있더라고요.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그 곰돌이 아메리카노를 마셔봐야겠어요. :)

 

미니 캔들 야외정원등 4p, 혼합색상

 

미니 캔들 야외정원등 4p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