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강화도 기정떡을 맛볼 수 있는 주택개조 카페 장흥리

초석 THE WRITER 2021. 10. 28. 19:44
반응형

1. 카페 장흥리 정보

-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길상로 236-1 CAFE장흥리
- 전화번호 : 0507-1404-2994

- 운영시간 :

평일 11:00 - 20:00

주말 11:00 - 21:00
- 주차, 무선 인터넷, 지역화폐(카드형)

 

 

2. 카페 장흥리 주변 환경 및 주차시설

길상 공설운동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으로 길상 공설운동장이라고 검색하시고 오셔도 됩니다. 주차시설은 충분하며 만약 충분하지 못할 경우 옆에 공설운동장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오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카페 규모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없다는 의미는 아마도 내가 앉을 테이블이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겠지요.

 

 

3. 카페 장흥리 인테리어 & 분위기

카페 장흥리는 초록빛 창가를 바라보며 앉는 테이블이 매력포인트 입니다. 창틀보다 조금 긴 나무판자로 만든 테이블인데 책을 놓거나 음료와 디저트를 놓기에는 충분한 사이즈입니다. 오히려 그 덕에 가까운 거리로 창문 밖의 풍경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테이블 간의 거리가 매우 넓기 때문에 이동 동선이 자유로우며 일부러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곳곳에 크고 작은 화분들을 세팅하여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가 있으며 단체석이 없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북리 뷰어인 저에게는 정말 안성맞춤인 카페였습니다. :)

 

 

4. 카페 장흥리 메뉴 (Feat. 기정떡)

카페 장흥리의 메뉴는 타 카페와 같이 베이커리류가 즐비하지 않고 소박한 편입니다. 하지만 메뉴들이 한정되어 있기에 한눈에 잘 보실 수 있으며 대중적인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기호가 맞지 않은 메뉴들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카페 장흥리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아무래도 기정떡일 것입니다. 베이커리류가 즐비한 타 카페와는 달리 기정떡을 메뉴로 내놓았기 때문에 타 카페와는 차별화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떡이기에 어른들 입맛에는 잘 맞으실 것 같습니다. 기정떡은 대소사가 많았던 어느 집안에서 전해내려오는 음식이었는데 손님들에게 상하지 않는 음식을 내놓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그 유래라고 합니다.

 

상하지 않는 비법은 곡주라는 술로 빚은 것이라는데요. 칼로리가 낮은 편이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이기에 소화가 약하신 분이나 노인분들이 드셔도 탈이 나질 않는다고 합니다. 필자도 기정떡을 처음 접했을 때는 입맛에 잘 안 맞는다고 느꼈었는데 꾸준하게 계속 먹어보니 기정떡의 매력을 알겠더라고요.

 

카페 장흥리는 새로 개원한 신생 카페이기 때문에 주인분께서 12월까지 기정떡을 무료로 드린다고 합니다. 저도 카페 주인분 덕에 오랜만에 기정떡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책을 읽으러 오는 필자로서는 카페 장흥리가 퍽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홀로 독서하러 자주 방문할 것 같습니다. 카페 장흥리에서 갖았던 독서 타임 주제는 미드나잇 라이브러리였습니다. 삶의 기로에 놓인 주인공 노라시드가 자정의 도서관을 이용하여 자신이 후회했던 선택들을 다시 들여다보며 인생이라는 의미를 다시금 느끼는 도서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b-cornerstone.com/entry/%EB%AF%B8%EB%93%9C%EB%82%98%EC%9E%87-%EB%9D%BC%EC%9D%B4%EB%B8%8C%EB%9F%AC%EB%A6%AC-%EB%98%90-%EB%8B%A4%EB%A5%B8-%EC%9A%B0%EC%A3%BC-%EC%86%8D-%EB%82%98%EB%A5%BC-%EC%B0%BE%EC%95%84%EC%84%9C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또 다른 우주 속 나를 찾아서

1. SF 장르에 자주 나타나는 [평행우주론]이라는 소재 앨버트 아인슈타인은 어두운 공간에서 밝게 비춰주고 있는 빛이 파동이 아닌 입자일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만약 그 가설이 사실

b-cornerstone.com

 

우리쌀로 만든 말랑쫀득 보름기정떡 백미 + 쑥 혼합 구성 33알 / 50, 혼합 33알(백미17알+쑥16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