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어휘력

오늘 하루 어휘력 : 항원 & 항체

초석 THE WRITER 2022. 1. 19. 14:42
반응형

 

항원()

항원이란, 면역 반응을 발생시키는 모든 물질을 말합니다. 어떠한 물질이 체내에 침입한 경우 숙주 개체 내에서 항체를 생성하기 위한 면역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분자라고도 합니다. 항체를 생성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단백질이죠.

 

 

항체(抗體)

항체란, 특정 항원과 결합하여 세균이나 독소를 제거하려는 단백질입니다. 바이러스나 세균등의 항원을 비활성화시키고 신체에 침입한 미생물에 대항하여 세포 외부 자극을 유도하는 당단백질이죠. 항체에는 동종 항체와 면역항체 2 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항체는 면역항체라고 합니다. 

 

 

SK 바이오 사이언스에서 자체 개발중인 '국내 1호' 코로나 19 백신 순항

SK 바이오사이언스에서 개발한 국내 1호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순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2022년 1월 18일 임상 3상 시험 대상자 모집이 완료되었으며 임상 3상 시험은 기본 접종인 1차와 2차에 대한 유효성과 안전성이 주된 목적입니다.

SK 바이오사이언스 사는 기존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그리고 화이자와 모더나와는 달리 GBP510라고 불리는 단백질 재조합방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항원 단백질을 체내에 주입하여 항체를 생성하는 전통적인 합성항원의 방식으로서 기존 인플루엔자(독감), B형 간염, 그리고 자궁경부암과 같은 기존 백신에도 장기간 활용되었기 때문에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어 기존 코로나 백신을 거부하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 것이라는 기대를 안고 있습니다.

고등 국어의 기술 외전: 결국은 어휘력 : 기술자군의 깊이 있는 어휘력 특강서, 좋은책신사고

 

고등 국어의 기술 외전: 결국은 어휘력 : 기술자군의 깊이 있는 어휘력 특강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