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강화도 전등사 가는 길 레트로감성의 카페, 곧은

초석 THE WRITER 2021. 11. 5. 11:30
반응형

강화도

1. 강화도 카페 곧은 카페정보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80

- 전화번호 : 0507-1353-5805

- 운영시간 : 평일 11:00 - 21:00 화요일 휴무

                  주말 11:00 - 21:00 화요일 휴무

- 단체석, 주차,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국민지원금

-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godeun.official/

 

* 위 정보는 네이버 포털사이트를 참고한 정보입니다.

   덧붙이자면, 공식 운영시간은 저녁 9시까지 인것으로 표기가 되어 있지만, 

   필자가 저녁 8시에 방문했을때 마감이라는 안내에 헛걸음을 한적이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강화도 카페 곧은 주변환경 및 주차시설

강화도 카페 곧은은 우리나라에서 지정한 문화재중 하나로서 보물 제 178호인 전등사 가는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조선시대 현종이 활동하던 시절(1660년), 왕실의 유물과 기록들을 보관하는 사고와 선원각을 이곳으로 옮겨지으면서 전등사는 이들을 보호하는 아주 중요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건축물과 나무들은 전등사의 분위기를 한층 더 웅장하게 만들어줍니다. 

강화도강화도

강화도 카페 곧은은 전등사와 잘 어울리는 감성카페라고 생각합니다. 파랗고 맑은 가을하늘과 잘 어우러지는 강화도의 전등사의 분위기에 맞추어 카페 곧은은 카페 건물에 오렌지빛 옷을 입혀 전등사 가는 길목에 설레는 기분을 들게 만들어줍니다.

 

6차선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카페 곧은을 찾기에는 어려움이 없으나 진입로가 좁고 직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티맵 네비게이션 기준으로 도착하기 1분전부터 속도를 줄이며 조심스럽게 입구를 찾아가야 합니다. 그렇게 찾다보면 차 한대 들어갈 너비의 짧은 길이 나타날거에요. 주차공간은 적당합니다.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지만 강화도 카페곧은이 감당할 수 있는 고객의 수 만큼은 되는 것 같습니다. 

강화도

 

 

3. 강화도 카페 곧은 인테리어 & 분위기

강화도 카페 곧은의 분위기는 모던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풍깁니다. 대부분의 카페들이 화이트톤의 배경과 라탄소품, 그리고 초록 식물들을 곳곳에 두는 반면에 카페 곧은은 곳곳에 미술작품들과 레트로 전자기기들을 소품으로 활용하였습니다. 레트로감성을 물씬 풍기는 갖가지 소품들과 어우러지는 미술품들을 잘 배치하신 것을 보아 카페 주인분께서 미술에 대한 안목이 남다르신 듯 합니다.

강화도강화도강화도

 

 

4. 강화도 카페 곧은 메뉴

강화도강화도
출처 : 강화도 카페 곧은

강화도 곧은의 메뉴는 커피와 티 그리고 약간의 베이커리류와 떡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강화도 관광지 주변에 있는 카페에 대비하여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편입니다. 메뉴판에는 베이커리류의 메뉴들이 빠져있습니다.

강화도

하지만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 스콘과 휘낭시에 그리고 케익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다녀왔던 카페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휘낭시에를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강화도강화도

음료는 직접 가져다 주십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시켰는데 필자가 좋아하는 산미가 짙은 원두를 이용한 맛이었습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독특한 모양의 트레이와 컵받침대가 인상적인 강화도 카페 곧은이었습니다.

 

[강화군] 티라시아리조트

 

쿠팡! | 티라시아리조트

전 객실에 히노끼스파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trip.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