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제주 외도동 월대천 근처 증편 & 주악맛집 카페 그럼외도

초석 THE WRITER 2023. 5. 16. 11:00
반응형


1. 제주 외도동 월대천 근처 증편 & 주악맛집 카페 그럼외도 정보

 

 

2. 제주 외도동 월대천 근처 증편 & 주악맛집 카페 그럼외도 주차 및 주변정보

제주 외도동 주악맛집 카페 그럼외도는 월대천 근처에 있습니다. 제주의 바다와 한라산 계곡물이 만나는 곳인 월대천은 외도천이라고도 불립니다. 제주의 관광객들보다는 외도동의 주민들이 운동 겸 자주 찾는 곳으로 물이 워낙 맑아서 물안이 훤하게 다 보이며 밀물 때는 해수가 들어와 담수와 만나게 되어 은어와 숭어 뱀장어들이 서식 중이라고 합니다. 여름철엔 외도동에 사는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러 놀러 오는 곳이며 최근에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신민아와 노윤서가 징검다리에서 만나는 장면으로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 외도동 월대천 근처 주악맛집 카페 그럼외도는 기존 제주의 구옥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용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필자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주변에 길목에다가 간이주차를 했습니다. 평일에 방문했기에 나름 적절하게 주차가 가능했었지만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주차하기에 여의치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제주 외도동 월대천 근처 증편 & 주악맛집 카페 그럼외도 인테리어 & 분위기

제주 외도동 월대천 근처 주악맛집 카페 그럼 외도는 땅을 스멀스멀 기어 다니는 지렁이가 귀엽게 지나다니면서 그럼외도의 초성이 새겨진 카페 그럼외도의 로고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귀여운 지렁이가 연상될 만큼 카페 그럼외도는 자연친화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 외도동 카페 그럼외도 입구에 발길이 닿게 되면 그럼외도 나무 표지판과 함께 제주 대자연을 연상케 하는 잔디밭과 제주 구옥 두 채가 보입니다. 왼쪽에 있는 건물은 카페 그럼외도건물이고 오른쪽에 있는 건물은 제주 숙박 그럼스테이로서 그럼외도 카페 사장님께서 숙박업과 카페를 동시에 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페 그럼외도와 그럼스테이 사이에는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열대식물 아가베와 각종 나무들이 심어져 있으며 그럼외도 건물의 정원에는 갖가지 계절꽃들과 박하 그리고 로즈마리와 같은 허브들이 심어져 있었는데 카페 그럼외도 정원에서 나는 피톤치드의 향이 진해서 마치 숲 속에 온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숲 속에 자리 잡은 작은 카페라는 수식어가 아주 잘 어울리는 그럼외도 카페였습니다.

 

 

4. 제주 외도동 월대천 근처 증편 & 주악맛집 카페 그럼외도 메뉴

제주 외도동 월대천 근처 카페 그럼외도는 한국적인 디저트가 있는 고즈넉한 곳입니다. 그럼외도의 시그니처 메뉴는 증편과 주악인데요. 제주 막걸리를 넣어 만든 그럼외도 증편은 버터에 구워 다양한 토핑이 올려진 쫄깃한 감촉의 간식이며 찹쌀가루를 송편처럼 빚어 기름에 튀긴 주악은 너무 기름지지 않고 깔끔하고 쫀듯한 맛이 식감이 매력적인 디저트입니다. 카페 그럼외도의 시그니처 메뉴는 한 개 더 있는데 바로 돌멩이 라테입니다. 제주의 현무암을 닮은 돌멩이 에스프레소 위에 우유를 쏟아서 천천히 녹여먹는 음료로서 그럼외도 카페의 인기메뉴라고 합니다.

 

증편과 한라주악 그리고 탐라주악과 시나몬주악을 주문했습니다. 같이 방문했던 친구들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고 이미 아메리카노 한잔을 마셨던 필자는 레몬머틀티를 주문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많이 재배하는 레몬머틀 허브는 라임향과 녹차의 맛이 은은하게 섞여있으며 항생제와 방부제역할을 해서 피부노화 진행을 예방해주는 건강식품입니다. 달달한 그럼외도의 주악들과 증편과도 아주 잘 어울리는 음료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