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동탄 센트럴파크 가는길, 갤러리카페 르레브 (Cafe Le Reve)

초석 THE WRITER 2021. 12. 12. 16:39
반응형

 

1. 동탄 르레브 카페 정보

  • 주소 : 경기 화성시 여울로 140
  • 전화번호 : 031-222-4585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3:59
  • 단체석, 주차,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국민 지원금
  •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cafe_lereve

 

 

2. 동탄 르레브 카페 주차 및 주변 환경

"(택시 기사님에게) 아저씨, 동탄 센파앞으로 가주세요!"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발발이 되기 전, 동탄 센트럴파크는 동탄주민들의 모임터였습니다. 주민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만큼 영어회화 모임, 자동차 모임, 독서 모임 등등 각종 목적을 이룬 모임 회원들이 동그랗게 둘러앉아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다지기도 하는 소중한 장소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말마다 가족들이 걸어 나와 함께 배드민턴도 치고 보드도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장소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탄 센트럴파크 주변은 맛집과 예쁜 카페로 둘러 쌓여있는 곳입니다. 스시, 스파게티, 떡볶이, 인도 카레 레스토랑과 같이 공통분모는 전혀 찾기가 어려운 다양한 메뉴와 고유의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쌀국수집으로 유명한 포레스트와 그 옆에 인도인분이 직접 운영하시는 인도커리 전문점 갠지스는 개인적으로 필자가 좋아하고 자주 들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동탄 센트럴 파크에서 맛집을 찾고자 하시는 독자분들이 계신다면 두 곳을 추천합니다.

동탄 능동 SK텔레콤 대리점 오른쪽 길로 진입하여 들어오시면 동탄 르레브 카페가 있습니다. 건물이 안쪽에 들어가 있고 입구가 좁아 눈에 띄기란 쉽지는 않습니다. 개인 자가용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이시라면 근처에서 적은 속도로 진입하시어 천천히 주위를 둘려보시고 입구를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동탄 르레브 카페의 주차장은 많은 방문객들을 감당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심에 있는 식당이나 카페일수록 많은 차량을 감당할 수 있는 주차장을 가지고 있기란 쉽지 않은데, 동탄 르레브카페는 주차장에 대한 우려는 조용히 접어두셔도 될 듯합니다.

 

 

3. 동탄 르레브 카페 분위기 & 인테리어

동탄 르레브 카페는 베이커리 & 브런치 카페이자 갤러리 카페입니다. 자칭 갤러리 카페라는 동탄의 명성(?)답게 카페의 인테리어는 대형 그림들과 조형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게다가 감각적이고 고혹미를 느낄 수 있는 테이블과 푹씬하고 편안함을 주는 소파는 카페 인테리어를 구경할 수 있는 여유와 안락함을 선사합니다.

동탄 르레브 카페는 모든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1층과 노키즈존인 2층 그리고 야외 테라스가 있습니다. 2층의 노키즈존은 위치상 아이들의 안전성을 우려함이 주된 이유라고 합니다. 보통 야외 테라스는 추운날씨에는 이용하기란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동탄 르레브 카페는 이동식 난방히터를 설치했으며 야외에 간이 건물을 설치해서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4. 동탄 르레브 카페 메뉴

동탄 르레브카페는 베이커리 메뉴와 브런치 메뉴 그리고 알코올 메뉴까지 모두 섭렵하고 있습니다. 낮에는 커피와 브런치 메뉴를 내놓아 남편과 아이들의 출근 및 등교 준비를 마치고 휴식을 취하려는 가정주부들의 모임의 장소로, 밤에는 퇴근을 마치고 일터에서 쌓였던 고됨을 토로하러 방문하는 직장인을 위한 장소로 탈바꿈하는 것이지요.

보통 커피를 좋아하는 커피 애호가들은 커피에 대한 고유의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피콩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두 가지로 나누면 산미를 선호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로 나뉩니다. 각각 카페별로 보유하고 있는 커피콩의 종류가 다르기에 카페들이 사용하고 있는 커피콩에 따라 그 맛이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카페르레브는 3종류의 커피를 보유하고 있어서 방문객들의 입맛에 따라 고소하고 단맛을 선호하는 정글 그리고 과일의 풍미를 선호하는 (산미를 선호하는) 메리제인으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베이커리에 쓰인 재료들도 투명하게 공개되어 방문객들의 건강까지 섬세하게 고려한 카페 주인분의 노고가 선명하게 잘 드러나 있습니다. 방부제와 합성착향료 그리고 인공색소까지 넣지 않았다고 하니 아이들도 안심하고 건강하게 먹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와인과 맥주의 종류들까지 한눈에 보이는 주류 전용 냉장고가 보입니다. 맨 아랫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들 전용 음료까지 전시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브런치를 함께 했습니다. 오픈 샌드위치와 프렌치토스트를 주문하였습니다. 프렌치토스트에 메이플 시럽과 블루베리 요거트를 곁들여서 기호에 맞게 딥핑 하시면 됩니다. 필자의 친구는 정글을 저는 메리제인 커피를 주문하였고 둘 다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화성] 신라스테이 동탄

 

쿠팡! | 신라스테이 동탄

대한민국 IT 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동탄 신도시에 호텔신라의 새로운 업스케일 호텔 브랜드 신라스테이를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trip.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