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대전 신성동 카이스트 근처 사계절이 보이는 카페 에잇어스(8US)

초석 THE WRITER 2023. 5. 5. 11:00
반응형

 

1. 대전 신성동 카이스트 근처 카페 에잇어스(8US) 정보

  • 주소 : 대전 유성구 신성남로 83 2층
  • 전화번호 : 042-867-5094
  • 영업시간 : 12:00 - 22: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및 유동적 휴무 - 인스타그램 공지)
  • 단체석,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 공식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cafe_8us

 

 

2. 대전 신성동 카이스트 근처 카페 에잇어스(8US) 주차 및 주변정보

대전 신성동 사계절이 다보이는 카페 에잇어스(8US)는 카이스트 본원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이스트는 한국말로는 한국과학기술원으로서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의 줄임말입니다. 과학기술에 대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대한민국의 고등 교육기관으로서 과거 선진국으로 떠나는 많은 인재들을 유출을 막기 위해 설립한 계기가 카이스트의 역사적 시초였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이공계의 대표적인 학교가 되어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전 신성동 카이스트 근처 카페 에잇어스(8US)는 안타깝게도 전용주차장은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건물 자체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건축법이 시행되기 이전에 지어진 것으로 추정이 되며 주차할 곳을 말씀드리자면 건물 맞은편 길가에 주차선이 그려진 곳으로 주차를 하시면 될 듯싶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주차대수로는 보이지 않으며 주말에는 주차난이 이뤄질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3. 대전 신성동 카이스트 근처 카페 에잇어스(8US)인테리어 & 분위기

대전 신성동 카이스트 근처 카페 에잇어스(8us)는 사계절이 보이는 통창뷰가 있는 카페입니다. 에잇어스(8us)카페는 도심 속 가로수를 카페의 뷰로 활용하여 계절의 이치를 느끼고 청량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통창뷰를 설치했습니다. 카페 에잇어스(8us)의 위치는 건물 2층에 있기 때문에 가로수의 나무기둥보다는 계절의 색상을 느낄 수 있는 나무 꼭대기와 마주하고 있어서 건물의 임대료를 절감하고 아름다운 뷰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에잇어스(8us)사장님의 선택이 탁월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전 신성동 카페 에잇어스(8us)는 카이스트 화학연구원 쪽문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족단위나 연인들이 오기보다는 동네주민이나 학교를 이용하는 학생 및 연구원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카페의 분위기는 조용합니다. 담소를 나눠도 차분한 톤으로 대화가 이어지며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패브릭 소파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단체로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해 프라이빗한 세미나실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로 부터 들려오는 소음을 차단할 수 있고 토론을 할 수 있는 장소까지 마련되어 있어 목적에 맞게 카페를 이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또한 벽난로가 있는 곳은 조용히 차를 마시며 불멍을 때리기에 안성맞춤입니다. 

 

 

4. 대전 신성동 카이스트 근처 카페 에잇어스(8US)메뉴

대전 신성동 카이스트 근처 카페 에잇어스(8us)의 시그니처 메뉴는 흑임자 크림라테와 쑥크림 라테 그리고 콩포카토입니다. 흑임자 크림라테와 쑥크림라테는 흑임자의 고소함과 더불어 어릴적 즐겨먹었던 옛날과자인 전병이 토핑으로 꽂혀있는 것이 인상적인 메뉴입니다. 흑임자 크림라테와 쑥크림라테는 실제로 에잇어스(8us)를 찾아오는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이자 사장님께서 추천하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카페 에잇어스(8us)의 콩포카토는 일반적인 아포가토 위에 초콜릿파우더와 사과잼을 올려 달콤함을 더하였습니다. 준비된 아이스크림위에 에스프레소를 뿌린 다음 사과잼을 올려먹으면 달달함과 더불어 상큼함이 인상적인 메뉴입니다. 필자와 지인은 콩포카토와 아몬드카페모카를 주문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도 맛있지만 아몬드카페모카도 시그니처 메뉴로 등극할 만큼 고소하고 맛있는 메뉴였기에 개인적으로 독자님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