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제주 한라산뷰 작은 오두막 카페 홀츠 애월(Holz)

초석 THE WRITER 2022. 2. 20. 23:16
반응형

 

1.  제주 홀츠 애월 카페 정보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소로 681-13 나동
  • 전화번호 : 0507-1460-2071
  • 영업시간 : 9:00 - 16:30(월, 화 휴무)
  • 주차, 포장, 지역화폐(지류형), 지역화폐(카드형), 국민 지원금
  •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holz.aewol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2. 제주 홀츠 애월 카페 주차 및 주변 환경

제주 애월에 있는 오두막집 구조의 고즈넉한 카페입니다. 필자가 이곳에 방문했을 때 같은 건물이 두 채가 더 있어서 의아했었는데 알고 보니 부모님이 20년 동안 하고 계셨던 로그 캐빈 중 한 곳을 빌려서 카페로 개조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카페 주인분께서 독일과 일가견이 있어서 독일어로 '나무'와 '목재'라는 의미의 HOLZ(홀츠)라고 카페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제주도 홀츠 애월 카페 주변에는 작은 산책로와 한라산을 감상할 수 있는 야외 테이블과 의자들이 있습니다. 곶자왈을 연상시킬만한 아름다운 곳이라고 네이버 정보에는 쓰여있으나 필자가 곶자왈을 방문해본 적이 없어서 닮아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한라산이 보이고 작은 정원 안에서 느껴지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에는 충분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주도 홀츠 애월은 5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홀츠 애월 자체가 테이블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많은 주차장이 필요가 없습니다. 숨겨진 보물찾기 하듯 자연환경 구석에 자리 잡아 있기 때문에 자동차로 이동해야 하며 많은 방문자들이 존재하지 않아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3. 제주 홀츠 애월 카페 인테리어 & 분위기

제주 홀츠 애월은 통나무 콘셉트답게 작고 귀여운 카페입니다. 통나무집에 대한 낭만을 가지고 계신 분이시라면 이곳에서 충분히 만끽하실 수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 위치하기 때문에 날씨 좋은 날 인생 샷을 건지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4. 제주 홀츠 애월 카페 메뉴

제주 홀츠 애월 카페의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 메뉴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대형 베이커리 카페 못지않는 퀄리티와 너무 달지 않게 구운 브래드들의 맛은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리는 메뉴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알고 보니 이탈리아산 무표백 밀가루와 프랑스산 버터 그리고 집에서 직접 가꾼 사워도우를 사용하여 건강한 빵을 만들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주문한 아메리카노와 애플 데니시는 피곤한 여행길의 활력소가 되어주어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주 애월에 방문 예정이신 독자님들이 계신다면 이곳에 들러 건강한 빵과 함께 한라산을 감상해보셔도 좋을 듯싶습니다.

 

[제주시] 블랑드애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