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어휘력

오늘 하루 어휘력 : MZ세대

초석 THE WRITER 2022. 3. 22. 16:00
반응형

mz세대

 

MZ세대란 무엇인가

mz세대

이전부터 기업이나 미디어에서는 연령과 가치관을 구분하기 위해 세대를 나누었습니다. 90년대를 활보한 X세대부터 Y 그리고 Z까지 세대를 구분 지어 급변화하는 트렌드를 분석하고 그들의 가치관에 대해 이해하고자 세대를 나누어 불리곤 했죠. MZ세대는 Millennial와 Z세대를 합쳐서 부르는 말로서 1981년부터 2010년에 출생한 세대를 지칭합니다. 2018년 11월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에서 발간한 책인 '트렌드 MZ 2019'지칭하며 마케팅 목적으로 MZ세대라고 명칭을 사용한 데에 유래한 것이라고 사람들은 추측합니다. 디지털 문화를 항유하여 해당 문화에 익숙한 세대를 일컫는 말로 쓰이며 탈정치화 성향이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소득은 비슷한데 빚만 왕창 늘어버린 MZ세대

mz세대

한국은행은 15일 'MZ세대의 현황과 특징'이라는 이름으로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보고서의 내용인 즉슨 현재 1955년도부터 1964년에 태어난 BB세대, 1965년부터 1979년에 태어난 X세대와 1980년부터 1995년대에 태어난 MZ세대들의 같은 연령대 젊은이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 이전 세대와 비슷한 소득을 가진 반면 빚은 MZ세대들이 더 많이 진 것으로 보인다는 것인데요. 

mz세대

그 원인중의 대다수는 주택마련을 위한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았다는 뜻)'로서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끌어다 쓴 영향이 매우 큰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 세대와 비교하여 경제활동에 대해 취약한 것으로 나타나며 이들의 생활방식이 경제에 어떻게 미칠지에 대해 꾸준히 점검할 필요가 있으며 소득 증가와 부채 감소를 위한 정책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한 전문가는 언급하였습니다.

 

 

요즘 팀장은 이렇게 일합니다:MZ 세대도 믿고 따르는 뉴타입 리더의 일잘 노하우, 중앙북스, 백종화

 

요즘 팀장은 이렇게 일합니다:MZ 세대도 믿고 따르는 뉴타입 리더의 일잘 노하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