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강화도 예쁜 미술관 카페, 섬아이(Some, I)

초석 THE WRITER 2021. 10. 19. 11:30
반응형

 

 

1. 섬아이(Some,I) 카페정보

반응형

-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230
- 전화번호 : 032-937-9114
- 운영시간
평일 11:00 - 20:00
토요일 11:00 - 21:00 (L.O20:00)
일요일 12:00 - 20:00 (L.O19:00)
- 주차공간 있음, 남녀화장실 분리 및 청결, 단체석, 국민지원금가능, 무선인터넷 가능
- Instagram : http://instagram.com/cafe_some_island


2. 주변환경

 

고객들의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입간판도 큼직하게 설치 해놨습니다. 총 10대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유입되는 강화도에 상대적으로 주차공간이 적다고 느껴질 수는 있으나, 주변에 워낙 카페들이 많기 때문에 비교적 넉넉한 편입니다.

카페 앞 주차공간

필자가 이곳에 자주 방문하여 책을 읽거나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데 단 한번도 주차자리가 부족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옆에 공설운동장이 있기 때문에 혹여나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면 그곳을 이용해도 될 듯 합니다.

오랜만에 섬아이 카페를 방문했는데 송용한 개인전을 한다는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엇습니다. 커피도 마시면서 그림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니 개이득이었습니다. :) 올해 12월 15일까지 전시예정이라고 합니다. 계획있으신분들은 참고하세요.

3. 인테리어 & 분위기

 

1층 카페 전경

카페 1층의 내부 모습입니다.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조명들이 동일한 디자인을 갖추지는 않았지만 따뜻하고 깔끔한 분위기에 잘 어우러지게끔 배치되어 있습니다.

2층 카페 전경

2층도 비슷한 분위기입니다. 대체적으로 손님들이 1층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2층은 거의 비어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필자와 같이 혼자 방문하거나 탁트인 분위기에서 작업하러 오는 손님들에게 아주 적합한 장소입니다.

카페 정원

섬아이 카페는 개인 전용 정원이 있습니다. 날씨가 좋을때는 신선한 공기와 함께 빙글빙글 돌아가는 물레방아를 바라보며 힐링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 곳곳에 송용한 작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제주도에 대한 아름다운 풍경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4. 섬아이의 드링크와 디저트들

드링크와 디저트 메뉴

섬아이는 생과일 와플메뉴와 강화도 특산물을 이용한 드링크메뉴들이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들이에요.
이번엔 시키지 않았지만 저는 주로 크림와플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는데요.
와플에 계절에 맞는 제철과일들을 토핑해주기 때문에 과일은 매번 바뀌지만 그 덕에 신선합니다.

자몽오미자에이드

집에서 식사와 커피를 해결했기에 자몽오미자에이드를 주문해봤습니다. 달달하고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자몽오미자에이드와 함께 오늘은 김초엽작가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이라는 책을 읽을거에요.
북리뷰는 곧 나오니 기대해주세요 :)

섬아이를 다시한번 방문했습니다. 여전히 맛있는 생과일 와플이에요:) 역시 와플엔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제맛!

카페 섬아이는 강화도를 정말 사랑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 굿즈들은 강화도 쌀 포장지를 이용하여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들이에요.
손으로 직접 만져보니 정말 포장지의 감촉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조금 비싼것 같긴 했어요.^^;;

강화도 남부인 길상면에 위치해 있으며 길상공설운동장 옆에 있습니다. 도로에 인접해 있기 때문에 길을 찾기에 어렵지 않은 위치에 있습니다. 티맵으로 검색하면 티맵인기 도착지로 지정되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것 같습니다. 사실 강화도가 관광도시로 특성화되어 있다보니 최근에 많은 카페들이 여기저기 생겨난터라 개인의 구미에 맞추어 골라서 방문할 수 있는 재미가 있답니다. :)

일리 프란시스 Y3.3 커피머신 화이트 + 웰컴 캡슐 랜덤발송 14p

 

일리 프란시스 Y3.3 커피머신 화이트 + 웰컴 캡슐 랜덤발송 14p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