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투어]책 읽기 좋은 카페

청라호수공원과 가깝고 생과일 수플레 케이크로 유명한 백금당

초석 THE WRITER 2021. 11. 6. 11:30
반응형

청라백금당

1. 청라호수공원 백금당 카페 정보

  •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커낼로319번길 3-17
  • 전화번호 : 0507-1357-3008
  • 운영시간 : 매일 11:00~22:00 연중무휴
  • 단체석, 주차,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국민 지원금
  • 청라 백금당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baekgeumdang.incheon

 

 

2. 청라호수공원 백금당 카페 주차 및 주변 환경

청라백금당청라백금당
청라호수공원

갈대밭이 만개하고 울긋불긋한 단풍들이 파란 가을 하늘과 잘 어우러지는 청라호수공원의 가을 전경입니다. 갈대밭이 만연하게 피어있어서 그런지 새 지저귀는 소리가 노래하듯 가을하늘 사이로 울러 퍼져 필자의 마음은 부풀어 올랐습니다.

청라백금당청라백금당

백금당 카페는 지도상으로만 보아도 주차공간이 상당히 부족해 보였습니다. 다행히도 청라호수공원 주차장은 무료이며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어서 필자는 청라호수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기로 했습니다. 청라호수공원에서 제2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천천히 15분 정도 걸어가면 청라 백금당이 보입니다.

청라백금당청라백금당

주변 상점과는 차별화하는 일본식 가정집을 연상케 하는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 청라 백금당이었기에 멀리서도 한눈에 띄었습니다. 예전만 해도 지나가는 사람들 눈에 띄게 하기 위해 네온사인의 간판을 어수선하게 달아놓은 상점들 때문에 지나가기만 해도 어질어질했었는데 요즘은 간판은 눈에 잘 띄지 않고 맛집이나 핫 플레이스를 인터넷에 검색하여 찾아가는 것이 트렌드 인지라 눈과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낍니다.

 

 

3. 청라호수공원 백금당 인테리어 및 분위기

청라백금당청라백금당

청라 백금당은 앞서 언급했듯 일본식 가정집을 연상케 하는 분위기와 소품을 사용하여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테이블과 의자는 물론이고 크고 작은 옛 가정집 소품들과 노란빛이 감도는 백열등을 사용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한층 더 북돋았습니다.

청라백금당청라백금당

청라 백금당에 방문한 손님들이 거의 없었던 날이라 예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괘종시계의 시곗바늘 돌아가는 소리가 아주 잘 들렸습니다. 괘종시계는 참으로 오랜만이었습니다.

청라백금당청라백금당청라백금당

어느 각도에서나 셔터를 눌러도 인생 샷이 나올 것만 같습니다. :)

 

 

4. 청라호수공원 백금당 메뉴

청라백금당
출처 : 청라백금당

청라 백금당은 아쉽게도 커피의 종류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 흔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없어서 조금은 당혹스러웠습니다. 보통 콜드브루보다는 일반적인 커피를 판매하는데 콜드브루제품만 판매를 해서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을 좋아하는 필자로서는 안타까운 마음이었습니다.

청라 백금당에서 주문을 마치면 이렇게 따듯한 물수건을 제공하여 줍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식사를 하기 전 일일이 손을 씻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뒤 따르는 일상 속 그리고 찬바람을 맞고 난 뒤에 이 따뜻한 물수건의 배려에 필자는 무척 감동받았습니다. 또한 소독젤을 함께 제공받기 때문에 보다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청라백금당청라백금당

청라 백금당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백금당 케이크와 콜드브루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나왔습니다. 백금당 케이크는 수플레 형태의 팬케이크입니다. 수플레 팬케이크의 접시가 저의 테이블 위에 놓이자마자 푸딩같이 흔들거리는 모습에 2차 감동을 받아버렸습니다. 입에 넣자마자 녹아버리는 수플레 케이크는 그야말로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가을하늘과 아름다운 단풍이 함께 했던 청라 백금당이었습니다.

반응형